여행·공연·스포츠 연계 금융상품으로 차별화된 손님 경험 제공

하나은행이 종합 여가 플랫폼 기업 놀유니버스와 협력해 ‘금융과 여가를 연계한 디지털 금융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하나은행이 종합 여가 플랫폼 기업 놀유니버스와 협력해 ‘금융과 여가를 연계한 디지털 금융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종합 여가 플랫폼 기업 놀유니버스와 협력해 ‘금융과 여가를 연계한 디지털 금융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지난 9일 놀유니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가 플랫폼 기반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놀유니버스는 항공, 숙소, 공연,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NOL·NOL 티켓·인터파크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놀유니버스 사용자 전용 통장 출시, 골프·축구 등 스포츠 콘텐츠에 특화된 금융상품 공동 기획, 공동 마케팅 등 금융과 여가를 연결하는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놀유니버스 플랫폼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통장을 개설한 고객에게는 포인트 적립 등 리워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과 놀유니버스가 공동 개발한 상품들은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금융 서비스를 일상의 여가생활과 자연스럽게 연계해 더욱 풍성한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금융의 경계를 넘어서 손님의 여가와 문화생활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생활금융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스포츠, 문화, 여행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손님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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