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감퇴, 개선할 수 있는 영역”…인지 기능 관리 메시지 강화

종근당이 기억력 감퇴 개선 일반의약품 ‘브레이닝캡슐’ 브랜드 캠페인을 새롭게 론칭하고, 모델로 배우 박해수를 발탁했다.
종근당이 기억력 감퇴 개선 일반의약품 ‘브레이닝캡슐’ 브랜드 캠페인을 새롭게 론칭하고, 모델로 배우 박해수를 발탁했다.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기억력 감퇴 개선 일반의약품 ‘브레이닝캡슐’의 브랜드 캠페인을 새롭게 론칭하고, 모델로 배우 박해수를 발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할 수 있는 기억력 감퇴 개선, Brain+ing”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그동안 자연스러운 노화의 일부로만 여겨지던 기억력 감퇴를 ‘개선 가능한 인지 기능 저하’로 인식 전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적인 이미지와 신뢰감을 갖춘 박해수를 통해, 기억력과 집중력 관리가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 습관임을 강조한다.

종근당 관계자는 “우리 사회가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면서 ‘저속노화(Slow-aging)’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기억력과 집중력 같은 핵심 인지 기능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필요성을 알리는 데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브레이닝캡슐은 인삼 40% 에탄올건조엑스(100mg)와 은행엽건조엑스(60mg)를 함유한 생약 복합성분 일반의약품이다. 임상시험 결과, 기억력 감퇴뿐 아니라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말초혈액 순환 장애로 인한 현기증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실제 임상에서는 건강한 중년층을 대상으로 12주간 브레이닝캡슐을 투여한 결과, 평균 7.5%의 기억력 개선 효과가 관찰됐다. 특히 2주간의 휴약기 동안에도 효과가 지속됐으며, 복용 1시간 및 6시간 후에도 위약군 대비 유의미한 개선이 나타났다.

종근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억력 감퇴를 겪는 현대인들이 인지 기능 개선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기억력 관리의 중요성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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