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약 연구개발 기업 뉴아인은 지난 9일 열린 ‘2025년도 춘계학술대회’에서 ASD(자폐스펙트럼장애) 환자를 대상으로 한 삼차신경 전기 자극 임상시험 결과와 자사의 멘탈 헬스케어 제품인 ‘위드녹스(WITHNOX)’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분당서울대병원 유희정 교수와 공동으로 진행한 삼차신경 전기 자극 기반 ASD 탐색 임상 결과가 공개됐으며, 결과는 사회성, 정서 조절, 수면 개선 등에서 유의미한 개선을 보였다. 이를 통해 ASD와 ADHD 환자 대상 치료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한, ‘위드녹스’는 이마 부위의 삼차신경을 자극해 전두엽의 신경 활성을 유도하며, 집중력 향상 및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웰니스 기기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KC 인증을 완료하고, 네이버 공식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뉴아인, 춘계학술대회서 ASD 임상결과 및 '위드녹스' 공개 (뉴아인 제공)
뉴아인, 춘계학술대회서 ASD 임상결과 및 '위드녹스' 공개 (뉴아인 제공)
뉴아인은 이번 대회를 통해 소아청소년 정신 건강과 관련된 새로운 치료 방안을 공유하고, 다양한 임상 및 연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헬스케어 제품뿐만 아니라 개인용 의료기기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