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CU의 증정품 보관 서비스인 ‘키핑쿠폰’ 활용...저장된 증정 상품 기부 시 기부금 적립
기부금은 초록우산을 통해 전국 각지의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결식 우려 아동에게 전달
HSAD 주최 대학생 광고 공모전 수상작의 아이디어 구체화해 생활 속 기부 플랫폼으로

CU는 종합광고대행사 HSAD와 손잡고 포켓CU에 보관한 +1 증정 상품을 기부하는 ‘마음보관 캠페인’을 전개한다.

CU와 HSAD가 함께 하는 결식 우려 아동 지원 '마음보관 기부 캠페인' (BGF리테일 제공)
CU와 HSAD가 함께 하는 결식 우려 아동 지원 '마음보관 기부 캠페인' (BGF리테일 제공)

CU 키핑쿠폰은 1+1, 2+1 등 증정 상품을 현장에서 즉시 수령하는 대신 쿠폰 형태로 포켓CU에 저장한 뒤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전국 CU에서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1 증정품 보관 서비스다.

CU는 HSAD와 함께 바로 사용하지 않을 키핑쿠폰을 기부로 연결해 사회로 환원하는 마음보관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

고객이 포켓CU 마음 보관함에 저장된 +1 상품 쿠폰을 선택해 기부하면 CU가 일정 금액으로 환산해 기부금을 적립한다. 이렇게 마련된 기부금은 초록우산을 통해 전국 각지의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결식 우려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HSAD가 작년에 개최한 대학생 광고 공모전인 ‘HSAD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금상 수상작에서 출발했다. 편의점의 다양한 +1 상품을 본인보다 더 필요한 사람들과 나누자는 문제 의식에서 시작, 여러 도움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들을 위해 기부하는 방안을 제안해 큰 호평을 받은 아이디어였다.

양사는 해당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기부처로 초록우산을 선정했다. 포켓CU 어플 내에서 복잡하지 않은 UX/UI를 고안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시스템을 구축했다.

마음보관 캠페인은 오는 16일부터 진행된다. BGF리테일은 이번 캠페인 결과에 따라 보완 및 수정 작업을 거쳐 내년부터 포켓CU 정식 기부 서비스로 론칭할 계획이다.

정현정 BGF리테일 온라인플랫폼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이 클릭 몇 번만으로도 일상 생활 속에서 기부에 쉽게 동참할 수 있다는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에게 도움을 주는 플랫폼을 개발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