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개 완판 기록한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 소비자 호응에 정규 제품으로 전환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한정판 제품 '핑크퐁당라면'을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한정판 제품 '핑크퐁당라면'을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다. (하림 제공)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의 한정판 제품 '핑크퐁당라면'을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다. (하림 제공)

이번에 정식 출시가 결정된 '핑크퐁당라면'은 푸디버디 브랜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11월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난 8월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된 푸디버디 'ㅍㅍㅍ팝업스토어'의 라면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던 '핑크컬러면'으로 제작됐다.

푸디버디가 30만개 한정으로 출시한 핑크퐁당라면은 약 한 달 만에 전량 판매 완료되는 기록을 세웠다.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비주얼과 맛 모두 뛰어나 아이간식으로 인기가 높다", "맛뿐만 아니라 핑크 면, 핑크 어묵, 핑크색 패키지까지 모두 매력적이다"라는 호평이 이어지며 어린이와 학부모 소비자층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핑크퐁당라면은 레드비트 추출물로 색을 입힌 핑크색 건면과 핑크 꽃 모양 어묵으로 시각적 매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20시간 동안 정성껏 우린 사골 육수에 진한 고기향과 고소한 풍미가 조화를 이루어 부드러운 맛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일반 성인용 국물라면 대비 나트륨 함량을 약 32% 낮춰 어린이들의 건강을 고려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어린이 식품 시장에서 영양 성분을 조절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하림 측은 아이들이 한 입에 먹기 적합한 1mm 두께의 얇은 면을 사용했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두 번 건조하는 방식으로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건더기로는 잘게 썬 국내산 대파와 양배추를 동결건조 처리해 영양 손실은 최소화하면서 원재료의 식감과 맛은 그대로 유지했다.

핑크퐁당라면은 우선 용기면 형태로 출시되며, 봉지면 제품은 올해 하반기에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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