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백순구원주연세의료원장,박남규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
(왼쪽부터)백순구원주연세의료원장,박남규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지난 26일 원주혁신도시에 있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본원에서 상호교류 및 공통 관심 분야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백순구 원주연세의료원장, 박남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 공인덕 원주의과대학장, 양경무 법의학부장 등이 참석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견학 후 업무협약 체결의 순서로 진행됐다.

협약 주요 내용에는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법과학 분야의 상호교류 및 공동 연구 수행, 법의학 감정 중 디지털 이미지 분석에 대한 상호 공동 연구와 인력 교류, 의과대학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이 포함됐다.

백순구 의료원장은 “신망받는 국가기관인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양 기관이 맡은 역할을 다하여 화합과 발전을 함께 이뤄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남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은 “원주연세의료원과는 업무협약 체결 전부터 교류해왔으며 실제로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호 협력과 발전이 성공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주연세의료원은 법의학적 소견 공유, 인력 교류 등을 통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수행하는 감정업무에 협력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더욱 다양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중독 의학, 디지털 분석 등 여러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