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최대 규모 매장으로 일본 시장 공략 가속화

맘스터치가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맘스터치는 올해 상반기 도쿄 하라주쿠 핵심상권에 초대형 매장 '하라주쿠 맘스터치'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지난 17일 발표했다.

맘스터치는 올해 상반기 도쿄 하라주쿠 핵심상권에 초대형 매장 '하라주쿠 맘스터치'를 오픈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제공)
맘스터치는 올해 상반기 도쿄 하라주쿠 핵심상권에 초대형 매장 '하라주쿠 맘스터치'를 오픈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제공)

이번에 출점하는 '하라주쿠 맘스터치'는 지난해 4월 문을 연 '시부야 맘스터치'에 이은 현지 직영 2호점으로, 국내외 모든 맘스터치 매장 중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직영 2호점 '하라주쿠 맘스터치'는 하라주쿠 역 인근 최대 번화가인 다케시타 거리에 550㎡(166평), 약 300석의 대규모 매장으로 꾸며진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맛집과 패션 등 도쿄에서 가장 트렌디한 지역으로 꼽히는 하라주쿠에서도 현지 MZ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 인구 유동량이 집중되는 다케시타 거리 핵심상권에 위치해 연중 활기를 띠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매장은 이미 시부야 맘스터치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입증받은 '싸이버거'를 비롯한 치킨버거, '빅싸이순살' 등 순살치킨을 주력 메뉴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월 시부야 맘스터치에서 첫선을 보인 '맘스피자'를 숍인숍 형태로 운영해 '싸이피자', '데리야끼 싸이피자' 등 기존 현지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와 차별화된 메뉴로 젊은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2023년 10월 도쿄 팝업스토어에 이어 지난해 4월 시부야 핵심상권에 직영 1호점을 오픈했다. 현지 QSR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으로 높은 구글 평점 4.5를 유지하는 등 고객들의 긍정적 반응과 높은 수익성을 바탕으로 올 상반기 2호점 출점을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한편, 맘스터치 일본 법인 '맘스터치 도쿄'는 지난 1월 일본 현지 기업과 첫 법인 가맹 계약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여러 기업들과 프랜차이즈 법인 가맹 계약 협의를 마친 상태다.

이에 따라 연내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 일본 도쿄 내 핵심 상권에 추가 가맹점 오픈을 검토 중이며, 연말까지 총 30개 가맹 계약을 목표로 현지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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