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이오허브CES2024서울통합관참가기업모집포스터(제공=서울바이오허브)
서울바이오허브CES2024서울통합관참가기업모집포스터(제공=서울바이오허브)
서울바이오허브는 내년 1월 9일(화)부터 12일(금)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2024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CES(Consumer Electronic Show)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IT 전시회로 ‘CES 2023’ 기준 전 세계 2,400여개 기업, 12만명의 참관객이 참여한 글로벌 기술 축제다.

CES 2024의 'Eureka Park'에 조성되는 서울통합관은 서울에 소재한 70개사 이상의 스타트업과 서울바이오허브 등 서울 창업생태계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통합관 형태의 홍보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중 서울바이오허브의 선발기업 규모는 총 6개사로 단순 참가를 넘어 참가기업의 ‘혁신상’ 수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CES 혁신상은 전 세계 혁신제품들의 기술적 우수성, 디자인, 그리고 파격적인 혁신성을 평가하여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아 기업과 제품의 인지도 향상에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서울통합관 내 기업별 개별 부스와 함께 혁신상 수상을 위한 1:1 컨설팅, 전시준비, 현장통역 및 기업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할 대학생 서포터스와의 1:1 매칭, CES 참가 사전 준비교육 등을 지원받는다.

참가기업 지원은 공고일 기준 서울 소재 바이오IT 융합 분야 10년 이내 스타트업 가운데 전시가 가능한 완제품 및 상용화 기술을 보유하고 CES 2024 Eureka Park 참가기준을 충족한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과 졸업 2년 이내 기업,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및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기업에겐 가점이 부여되고, 서면 평가와 기업 중복 지원 검토 등의 과정을 거쳐 전시회 주최사(CTA)의 승인을 통해 최종적으로 전시 참가가 확정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