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먹으면 피부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콜라겐 및 엘라스틴 등이 감소해 잔 주름이 늘어나고 피부 탄력 저하 및 볼패임 등으로 이어진다. 이때 많은 이들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과를 찾아 보톡스 및 필러, 스킨부스터 등 다양한 시술을 통해 탄력 등을 개선하고자 노력한다.

노일래 필라톡스의원 원장
노일래 필라톡스의원 원장
그중 스킨부스터 시술은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는 유효한 성분을 직접 피부층에 주입하는 시술로, 대표적인 시술로는 리쥬란힐러, 쥬베룩, 울트라콜 등이 있다. 각 시술별 주요성분들은 다르나,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효 성분들이므로 피부 상태에 따라 의료진과 상의 후 선택해야 한다.

이어서 자가 조직 재생 ECM 부스터인 엘라비에리투오도 있다. 이는 세포 및 면역 반응 물질 등을 제거해 만든 인체 조직치료제를 원료로 하는 제품이다. 세포 외의 공간을 채우고 있는 생체 고분자의 복잡한 집합체라고 볼 수 있다.

ECM(세포외기질)을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 엘라스틴, 피브로넥틴, 라미닌, 테나신, 성장인자, MMPs가 다량 함유돼 있어, 근본적인 치료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전반적으로 푸석하고 탄력이 없는 피부에 적용을 고려할 수 있으며 피부결, 피부톤, 모공, 기미잡티 개선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한편, 이 시술은 MFDS의 승인 및 FDA의 원재료 승인을 받았으며, 다양한 적응증을 갖고 있어 자연스러운 안티에이징을 원하는 이들이 고려해 볼 수 있다. 단, 스킨부스터 시술이 타시술에 비해 짧은 시술시간과 프로토콜을 가지고 있어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시술자의 스킬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시술이란 점을 명심해야 한다.

(글 : 노일래 필라톡스의원 원장)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