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중 스킨부스터 시술은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되는 유효한 성분을 직접 피부층에 주입하는 시술로, 대표적인 시술로는 리쥬란힐러, 쥬베룩, 울트라콜 등이 있다. 각 시술별 주요성분들은 다르나,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효 성분들이므로 피부 상태에 따라 의료진과 상의 후 선택해야 한다.
이어서 자가 조직 재생 ECM 부스터인 엘라비에리투오도 있다. 이는 세포 및 면역 반응 물질 등을 제거해 만든 인체 조직치료제를 원료로 하는 제품이다. 세포 외의 공간을 채우고 있는 생체 고분자의 복잡한 집합체라고 볼 수 있다.
ECM(세포외기질)을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 엘라스틴, 피브로넥틴, 라미닌, 테나신, 성장인자, MMPs가 다량 함유돼 있어, 근본적인 치료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전반적으로 푸석하고 탄력이 없는 피부에 적용을 고려할 수 있으며 피부결, 피부톤, 모공, 기미잡티 개선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한편, 이 시술은 MFDS의 승인 및 FDA의 원재료 승인을 받았으며, 다양한 적응증을 갖고 있어 자연스러운 안티에이징을 원하는 이들이 고려해 볼 수 있다. 단, 스킨부스터 시술이 타시술에 비해 짧은 시술시간과 프로토콜을 가지고 있어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시술자의 스킬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시술이란 점을 명심해야 한다.
(글 : 노일래 필라톡스의원 원장)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