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다이소와 협력해 ‘닥터베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국 다이소 200개 매장에서 판매되며, 간 건강, 눈 건강, 혈압·혈당·혈행 관리, 체지방 관리 등 다양한 건강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총 26종의 제품을 제공한다.

‘닥터베어’는 연령, 성별, 건강 고민에 맞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웅제약의 영양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제품은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을 100% 이상 충족하도록 설계됐으며, 각 제품은 최적의 성분 배합으로 기능성을 고려해 제작됐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대웅제약X다이소 국민 건강 프로젝트 ‘닥터베어’ 26종 라인업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X다이소 국민 건강 프로젝트 ‘닥터베어’ 26종 라인업 (대웅제약 제공)
제품은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쳐,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고 GMP와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됐다. 예를 들어, 비타민C는 영국산, rTG 오메가3는 노르웨이산 원료를 사용하며, 모든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았다.

가격은 기존의 건강기능식품보다 훨씬 합리적이다. 한 달 분량의 제품이 3000원에서 5000원대이며, 대웅제약은 원료 소싱부터 생산까지 대량 생산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고품질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다이소의 전국 유통망을 통해 판매되며, 다이소 온라인몰과 점포에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가까운 매장에서 쉽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다.

고성재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부 팀장은 “소비자들이 더 쉽게 건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고,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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