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라면 시장 공략... 인기 가수 마케팅 전략 펼쳐

농심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인기 가수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신라면 툼바의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2024년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카이 바하르와 가수 겸 배우 와니 하스리타가 틱톡 드라마 시리즈 '부산에 내리는 눈'을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농심 측은 전했다.
농심은 온라인 플랫폼뿐 아니라 오프라인 유통망도 확대하고 있다. 최근 로터스, 이온, 자야 그로서 등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업체에 신라면 툼바 입점을 확정했으며, 매장 내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 대상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료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라면 시장 규모는 2023년 기준 약 6억 달러로 향후 5년간 연평균 6% 이상의 성장이 전망된다.
말레이시아 인스턴트 라면 시장은 봉지면의 점유율이 90%를 넘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 용기면은 약 8%에 불과하며, 미고렝과 같은 볶음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은 이러한 현지 시장 특성을 고려해 신라면 툼바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송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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