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학업과 수능 준비에 열중한 모든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국먼디파마 임직원들은 오는 3일 수능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포스트잇에 적고, 이를 포토월에 부착해 수험생들이 바이러스 및 세균 걱정없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수능 시험을 마칠 수 있도록 기원하는 마음을 모았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겨울철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을 앞두고 코로나19와의 ‘트윈데믹(twindemic)’이 우려되는 가운데,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수능 시험 개최를 위해 수험생 각자 스스로의 위생을 보호할 수 있는 개인보호장구(PPE; 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활용 방법과 중요성을 알리고자 진행됐다.
한국먼디파마 지승만 과장은 “수능을 불과 일주일도 안 남긴 시점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 증가로 수험생과 학부모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효과적인 위생 관리 방법을 알리고 진심이 담긴 응원을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한국먼디파마는 수험생 및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위생 관리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송희 기자
webmaster@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