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춰! HPV’ 캠페인은 강남베드로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자문을 받아 ▲ ‘HPV 백신 바로 알기’ 유튜브 영상 ▲HPV 백신 접종 카드 ▲’멈춰! HPV’ 스토리보드 SNS 게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HPV 백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했다. 이어 HPV 백신 예방 접종 독려를 위해 참가자들이 직접 닥터벨라 앱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별도의 페이지를 개설했다.
자궁경부암 백신으로 알려져 있는 ‘HPV 백신’은 자궁경부암을 포함해 인후두암, 두경부암 등 유일하게 암을 예방해주는 백신이다. 또한 고환암, 항문암 등 주요 남성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로 인해 최근 HPV 백신 예방접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현재 국내 20대 HPV 백신 접종률은 50~60% 수준에 머물러 있다.
회사에 따르면 ‘멈춰! HPV’ 캠페인은 개최 6일 만에 약 1,000여 명의 참가자가 참여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남녀의 참여가 주를 이뤄,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한 HPV 인식 개선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닥터벨라 서비스 운영사 이우진 모션랩스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중들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HPV 백신에 대해 이해하고 예방 접종에 동참하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자문 병원인 ‘강남베드로병원’과 함께 대중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유쾌한 캠페인을 펼쳐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모션랩스는 지난 4월 28일 강남베드로병원과 MZ세대 건강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멈춰! HPV’는 그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건강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