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피토플러스는 2021년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동형접합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에 대한 치료제로 승인을 받고 같은 해 5월 국내 출시된 치료제다.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제일약품이 공동으로 국내 영업 및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지난 28일 리피토플러스 1주년을 기념하는 포토 이벤트를 진행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본사에서 임직원 참여 하에 진행된 이번 포토 이벤트는 리피토플러스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고, 리피토플러스의 강점들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출시 이후 첫 돌을 맞은 리피토플러스의 고콜레스테롤혈증, 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치료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비롯, ▲오리지널 리피토와 동일한 아토르바스타틴 API 사용 ▲ 폭넓은 LDL-C 치료를 위한 리피토 포트폴리오 확장 ▲최초 설계 대비 성상 사이즈 17% 축소 등 리피토플러스의 주요 강점들을 담은 팻말들을 비아트리스의 임직원들이 돌잡이로 모두 잡아내는 모습을 연출했다.
회사에 따르면 리피토플러스는 국내외 임상연구에서LDL-콜레스테롤 강하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한 리피토와 동일한 원료의약품(API) 아토르바스타틴에 에제티미브를 성분을 추가한 복합제다. 또한 리피토플러스를 통해 보다 폭넓은 LDL-C 치료를 위한 리피토 포트폴리오가 확장됐으며, 정제 크기를 최초 설계된 사이즈 대비 17% 줄여 개선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 이혜영 대표는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국내 이상지질혈증 치료에 큰 역할을 해온 리피토의 라인업을 확장하여 지난해 리피토플러스를 출시함으로써 국내 환자들과 의료진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시하고 원활한 치료환경 조성에 기여해올 수 있었다”며 “비아트리스는 사람들이 삶의 모든 단계에서 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는 기업으로서, 의약품 접근성을 높이고 국내 이상지질혈증 치료 지속률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