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닷김주윤대표,미디어젠고훈대표(닷제공)
(왼쪽부터)닷김주윤대표,미디어젠고훈대표(닷제공)
닷(대표 김주윤, 성기광)과 미디어젠(대표 고훈)이 미디어젠 본사에서 비즈니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닷 김주윤 대표와 미디어젠 고훈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장애인, 노인 등 글로벌 사회적 약자의 삶을 향상 시키는 데 있어서 필요한 기술인 '닷'의 배리어프리 기술(Barrier-free)과 미디어젠의 음성 인공지능(AI)을 합해 새로운 기술개발을 위한 전기를 마련했다고 보고있다.

양사는 닷의 배리어프리(Barrier-free) 기술과 미디어젠의 음성 AI 기술을 접목해 공공, 교육, 인프라 사업에서 상호 협력하여 개발 및 제조, 판매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체인 전반에 걸친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젠의 고훈 대표는 “양사가 가진 축적된 인터페이스 기술의 상호보완을 통해 요즘 사회적 이슈가 되는 소외계층의 스마트기기 및 키오스크의 사용성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자 노력할 것이다“라며 "양사의 협력 방향을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닷의 김주윤 대표는 “이번 미디어젠과의 협약 체을 통해 다국어 버전 음성 인식 기술을 배리어프리 키오스크에 탑재하여 다양한 언어 사용자 대상 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