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리베나13’ 광고 캠페인은 50대부터 65세 이상 고령층까지 각 연령대별로 폐렴구균 백신 접종이 필요함을 강조하는 메세지를 담았다. 광고 캠페인 영상은 50대부터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알리는 ‘치명적인 50대’편과, 13가 단백접합 백신과 23가 다당질백신의 동시접종 중요성을 알리는 ‘65세 이상 접종’편 총 두 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먼저 ‘치명적인 50대’편에서는 건강한 50대 부터 치명적일 수 있는 폐렴의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광고 영상에는 50세 이상부터 폐렴구균 감염의 발생 및 치명률이 크게 증가하며, 성인 폐렴구균 질환 중 가장 흔한 질환이 폐렴구균 폐렴이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어 ‘65세 이상 접종’편에서는 배우 지진희가 성인 대상 접종 가능한 13가 단백접합백신과 23가 다당질백신을 소개하며, 고령자 또는 만성질환이 있는 성인이라면 국가예방접종인 23가 다당질백신 이외에도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의 접종이 권고된다고 전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김희진 전무는 “신년을 맞아 공개한 프리베나13 광고 캠페인은 흔히 폐렴이 70, 80대 고령층에 국한된 질환이라는 통념에서 벗어나 50대부터 폐렴구균 접종에 대한 인식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한국화이자제약 사업부는 올해도 성인 대상 폐렴구균 예방의 중요성 전달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하수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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