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제공
산업교육연구소제공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4월 18일(금) '디지털 바이오 정책지원과 혁신기술 동향 및 개발 성공사례' 를 개최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신기술, 신산업 창출을 추진하며 제조 기술을 혁신하고 기반 기술 확보와 데이터 기반 바이오 연구를 확산 하겠다는 계획을 담은 디지털 혁신 전략을 발표하였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이러한 시기에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정부의 디지털바이오 혁신전략부터 시작하여 치료제 개발 시 딥러닝의 활용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바이오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전했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정부의 디지털바이오 혁신전략 ▲디지털 전환 시대 그리고 바이오산업 ▲AI 신약 개발, 현황과 전망 ▲디지털치료제 국내외 시장현황과 연구 기술개발 및 발전방향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 Somzz의 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세포·유전자치료제 세포/유전자/유전자편집 치료제 개발 시 딥러닝의 활용 등 순서로 진행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정부의 디지털 바이오 집중 지원방안 중에서 DTx, AI 신약, CGT 등의 다양한 기능 정보 기술들의 신사업 서비스 모델, 최신 기술 동향 파악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면서 "새로운 신지식과 신비즈니스 창출과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