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진행된‘2023둥실둥실해양페스타’에참여한어린이들이(재)베스티안재단퀴즈존에서화상사고O,X퀴즈를풀고있다.
8일진행된‘2023둥실둥실해양페스타’에참여한어린이들이(재)베스티안재단퀴즈존에서화상사고O,X퀴즈를풀고있다.
지난 8일 (재)베스티안재단은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UN광장에서 진행된 ‘2023 둥실둥실해양페스타’에 참여해 화상(火傷) 안전을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화상사고와 관련된 O,X퀴즈 활동, 화상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법 교육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연안안전의 날 10주년 기념으로 열린 제1회 ‘2023 둥실둥실해양페스타’는 해양경찰청에서 주최한 행사로 어린이 구명조끼 수영체험 행사, 해양안전 교육, 생존체험 교육 등 어린이 맞춤형 해양 안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이들이 해양안전에 대해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날 (재)베스티안재단은 둥실둥실 해양 Safe zone에서 ‘화상 상식 O,X 퀴즈를 진행하고 어린이 화상 예방 정보가 담긴 리플렛을 제공하여 어린이와 부모가 일상에서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화상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화상을 예방, 대처할 수 있도록 화상 예방법과 응급처치법을 안내했다.

특히, 이번 화상 예방 캠페인은 국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메디원헬스케어와 알리코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재)베스티안재단은 화재와 같은 재난 상황에서 뜨거운 연기와 유독가스가 호흡기로 들어가는 흡입화상을 예방하는 ㈜메디원헬스케어의 ‘베티 화재대피용수건’과 화상사고 이후 생긴 흉터의 회복을 돕는 알리코제약㈜의 ‘레노스카 반창고’로 구성된 ‘화상 안전 키트’를 O,X 퀴즈 참여자 전원에게 배포했다.

(재)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김혜욱 본부장은 “해양경찰청이 연안안전의 날 10주년 기념으로 처음 개최한 ‘둥실둥실해양페스타’에 초청받아 어린이 화상 안전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하다. 특히 여름철에는 일광화상으로 병원을 찾는 화상환자들이 많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생활 속 화상에 대해 알리고 화상 예방의 중요성을 전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화상으로부터 안전한 세상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