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박윤주원장(가운데왼쪽)과이엔셀장종욱대표이사(가운데오른쪽)가관계자들과기념촬영하고있다.(이엔셀제공)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박윤주원장(가운데왼쪽)과이엔셀장종욱대표이사(가운데오른쪽)가관계자들과기념촬영하고있다.(이엔셀제공)
이엔셀은 지난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첨단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산업의 전략적 지원방안 모색을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엔셀 하남 GMP 공장에서 개최한 이날 간담회는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를 이끄는 주요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CDMO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규제적 고충사항을 청취하고, 그 개선점이 무엇인지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박윤주 원장을 포함해 해당 기관 관계자 7명, 이엔셀 대표이사 및 주요 경영진과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사 티카로스 외 4곳의 임원진이 참석했다.

간담회 1부에는 이엔셀 GMP 제조 시설 투어와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 동향에 대한 논의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는 식약처의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개발 지원 사업 소개와 이에 대한 업계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 서비스를 통한 국내 최다 식약처 및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임상시험계획(IND) 고객사 승인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애로사항과 필요 지원 사항들을 전달했다.

이엔셀 장종욱 대표이사는 식약처의 CDMO 산업 지원 방안 모색을 환영하며 이와 관련해 식약처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고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