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이 지난 2000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사랑의 도시락’은 전국 결식아동들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건강한 도시락을 제공하고, 아동과의 대화를 통한 정서적 지지 및 교내 영양교육까지 실시하는 대표적인 결식아동 지원 사업이다.
2023년 기준, 국내 결식아동은 약 27만 7천명에 달한다. 아동기 식생활은 신체 활동과 더불어 전 생애에 걸친 건강과 질병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건강 결정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지난 해 상반기 아동 급식카드 사용처 현황을 살펴보면, 편의점 사용이 41.7%로 압도적으로 나타나 국내 결식아동의 영양적인 결핍과 불균형이 심각하게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바이엘 코리아는 결식아동 지원 활동을 통해 헬스케어와 영양 분야에 특화된 포트폴리오에 부합하는 사회 참여를 실천함과 동시에 바이엘의 주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중 하나인 ‘기아 종식(Zero hunger)’ 영역에 기여하고자 지난 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사랑의 도시락’ 참여 활동을 연간 프로그램으로 확대했다.
올해 바이엘 코리아의 첫 봉사팀으로 참여한 바이엘 코리아 컨트리 리더십 팀은 도시락 재료 손질부터 조리와 포장, 설거지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결식아동들의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데 힘을 보탰으며, 이후 다음 참여 팀을 지목하는 챌린지 형식으로 더 많은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날 봉사에 직접 참여한 바이엘 코리아 이진아 대표는 “사랑의 도시락 봉사는 지난 해 참여했던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활동으로, 결식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장기적으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활동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바이엘 코리아는 인류의 건강과 영양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기아 종식이라는 지속가능개발목표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참여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월드비전 서울서부사업본부 이경휴 본부장 또한 “아동의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지원은 충분한 신체적 성장과 발달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아동이 원활하게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 올바른 가치 인식을 가지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라며, “사랑의 도시락은 봉사자들의 참여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는 프로그램인만큼 직접 도시락 봉사에 참여해주신 바이엘 코리아 임직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바이엘 코리아와 월드비전이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 외에도 바이엘은 건강(Health)과 영양(Nutrition) 분야를 선도하는 생명과학기업(Life Science Company)으로서 빈곤 종식, 기아 종식, 헬스케어, 양성 평등, 물과 위생, 기후변화 대응, 육상생태계 보호라는 7가지 지속가능목표를 설정하고 세계 인구 증가와 고령화에 따른 현 시대의 주요 과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Health for All, Hunger for None’이라는 기업 비전 하에 ‘입원 환아들을 위한 컬러링 키트 기부’와 같은 아동 건강 지원 활동과 ‘국내 과수 농가 대상 일손 돕기’와 같은 식량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참여활동을 통해 바이엘만의 지속가능성 데이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임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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