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대신 많이 마시는 녹차! 녹차가 가진 8가지 건강 효능은?
녹차 속 카테킨은 강력한 항산화제인 폴리페놀로 피부 세포 손상 및 노화 억제, 염증을 막아주는 항염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또 카테킨은 항암 효과를 가져 세포나 조직들의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이를 통해 암 질환 진행을 막거나 유발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두뇌 건강관리부터 항산화 효과까지
녹차 속 EGCG 성분이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두뇌 세포를 보호하고 이를 통해 나이가 들어서도 총명한 두뇌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미국의 한 저널에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녹차에는 흑차나 우롱차 등 다른 종류의 차들보다 더 양질의 카테킨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심장질환&제2형 당뇨병 예방
녹차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제2형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많은 임상시험 결과 녹차 속 카테킨이 인슐린 민감성을 높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혈당 상승에 따른 질환 및 증상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간 건강관리 및 스트레스 완화
녹차에 있는 카테킨은 여러 가지 간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는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효과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간 지방 축적을 막고 여러 독성 물질로부터
간 손상을 막아주는 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이어서 L-테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커피 대신 녹차를 마시면 스트레스 완화 및 정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