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일 COEX, 4년 만에 건치아동 선발대회 재개 ... 퀴즈대잔치, 캐릭터 공모전 등 총상금 1,200여만원의 참여 이벤트 풍성

서울시치과의사회‘구강보건의날’행사포스터
서울시치과의사회‘구강보건의날’행사포스터
서울시치과의사회(서울치의사회)가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총 1200만원의 상금을 걸고 퀴즈, 캐릭터 공모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7일 서울시치과의사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건강에 대한 국민적 인식 제고와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2016년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올해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이 일요일인 관계로 이틀 전인 이틀 전인 6월 7일(금), 서울 COEX 401호에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국민 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등 각종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기념식에서는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되었던 ‘건치아동 선발대회’가 4년만에 재개되어 눈길을 끈다. 건치아동 서울시대표를 선발하는 대회로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시 학생주치의 사업을 통해 학교대표를 선발한 후 각구 대표를 거쳐, 5월 23일 연세대치과대학 병원에서 교차검진과 인터뷰를 거쳐 서울시대표를 최종선발한다. 서울시 대표로 선발된 금·은·동(각각 남녀 1명씩) 건치아동과 각구 대표에 대한 시상은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기념식 후에는 COEX 1층 동편 로비에서 치과계 유관단체 및 기관의 부스행사와 무료구강검진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마련된다. 서울시치과의사회 대학생 홍보단인 ‘서울덴탈프렌즈’가 △구강보건 상식 퀴즈와 보물찾기를 결합한 ‘놀러오세요. 구강보건의 숲’ △치아모형 퍼즐게임 ‘치아라이더’ △성격유형검사(MBTI)를 변형한 치아건강관리유형검사 ‘치BTI’ 등 참신한 이벤트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구강보건의 날 준비위원회 조정근 위원장은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며 구강보건 상식과 푸짐한 상품까지 일거양득할 수 있는 알찬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강보건의 날 홍보부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 △구강보건의 날 캐릭터와 네이밍 공모전, △어린이 치아그리기 대회 등 푸짐한 상품과 상금이 걸린 ‘구강보건의 날 사전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온라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치과의사회 홈페이지 ‘구강보건의 날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치과의사회 강현구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구강보건의 한 축을 담당하는 만큼 국민에게 치과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