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는 그동안 하지 못하고 미뤄두었던 일을 수행하기에 좋은 기회로 여겨진다.
특히, 바쁜 일상에 시간 내기 어려워 엄두를 내지 못했던 다양한 피부관리 및 뷰티 케어들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최적기로 꼽히기도 한다.
이러한 가운데 피부 리프팅 및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의 상담 문의와 예약이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시술 후 충분한 회복 기간을 거친 뒤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안티에이징 시술이 새로운 효도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면서 부모님을 위한 자녀들의 예약 역시 급증하고 있다.
만약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료기관 선택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리프팅 시술은 방식에 따라 초음파, 고주파, 다이오드, 마이크로 웨이브 등으로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의 윤곽이나 피부 상태에 적합한 방법을 의료진과 상담하면서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일부 환자들의 경우 단순히 저렴한 비용이나 이벤트로 병원을 선택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되면 천편일률적인 시술로 인해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리프팅 장비를 이용해 개인 맞춤형으로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사용하는 레이저 종류 및 적용 깊이 범위 등에 따라 다양한 장비로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며 두 가지 이상 병행 시술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초음파 및 고주파 레이저를 중심으로 스킨부스터, 필러와 보톡스, 콜라겐 주사 등의 시술을 함께 진행하는 것인데, 한 번에 한 가지 시술을 받기보다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여러 시술을 복합적으로 진행하여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는 추세다.
또한 연령별, 상황별 맞춤 시술을 통해 더욱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회복기간이 길지 않은 편이면서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쁘띠 시술 역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리프팅 시술을 받기 전에는 해당 시술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다양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무래도 더욱 디테일한 시술이 가능하고, 이러한 디테일은 만족도 높은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여유만 있으면 해볼텐데…'란 아쉬움이 있던 피부 시술 및 케어들,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차근차근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글 : 샤인봄의원 김상우 원장)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