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상헌 원장, 배상철 원장 (한양대학교병원 의학연구원 제공)
왼쪽부터 김상헌 원장, 배상철 원장 (한양대학교병원 의학연구원 제공)
한양대학교병원 의학연구원(원장 김상헌)은 지난 9월 4일 동관 5층 회의실에서 한양생명과학기술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초연구와 임상연구의 연계를 통해 정보의 교환 및 상호이용, 공동연구를 위한 협력, 기초연구 성과의 임상 적용을 위한 중계연구, 기초연구 및 임상연구 성과의 공동 활용, 연구 및 교육 관련 인력의 교류와 정보 상호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김상헌 의학연구원장은 “의학연구원은 의학 연구를 통합 및 관리하는 연구 전문조직으로 신설되어 연구 전문성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한양생명과학기술원의 뛰어난 연구 역량과 인프라를 조화롭게 상호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상철 원장은 “한양생명과학기술원은 데이터 기반 바이오 융합 분야를 선도하고, 한양 바이오 융합 핵심 연구 집단과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됐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네트워크와 기초 및 임상 연구를 활성화해 한양대학교병원이 연구중심병원으로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양대학교병원 의학연구원은 연구중심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연구 인프라 구축 및 산학연병 공동연구 협업 강화 등 여러 기관과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