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눈성형 중에서도 특히 대중적인 것이 바로 쌍꺼풀 수술이다. 이는 크게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으며 눈두덩이 지방이 두툼하면 절개법으로, 얇다면 비절개법을 고려할 수 있다. 이 중 가장 큰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비절개법 중 하나인 자연유착법이다. 이는 디자인한 쌍꺼풀 라인에 따라 5~6개의 구멍을 만들어 유착을 시도하는 방법으로 흉터가 거의 없는 데다 빠른 회복,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절개법에 비해 다소 약하다는 한계가 있으므로 성공적인 결과를 원한다면 개인별 눈 모양 및 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형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이는 절개법 역시 마찬가지다. 절개법은 말 그대로 절개가 이뤄지기 때문에 회복 기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기에 자연스럽게 쌍꺼풀 라인을 디자인 하는 등 사전 수술 계획을 맞춤형으로, 현실적으로 수립하는 게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많이들 하는 눈매교정, 여러 트임 수술도 마찬가지다. 먼저 눈매교정은 눈 뜨는 근육을 조작해 눈을 잘 뜰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 쌍꺼풀 수술처럼 절개, 비절개로 진행 가능하다. 앞트임, 밑트임, 뒷트임 등 각종 트임 수술들도 방법이 매우 다양한 편으로 본인의 눈 상태에 맞게 진행한다면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나이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눈꺼풀이 처지면서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린다. 이는 곧 시야 방해, 부정적 인상을 만들 수 있어 눈성형을 고려해 볼만 하다. 중년층이 많이 하는 눈성형으로는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 눈썹하거상술, 이마 거상 등이 있다. 이 역시 앞서 언급한 눈성형과 동일하게 '자연스러움'을 우선 시한 맞춤형 수술 계획 수립이 중요하다.
눈성형은 다양한 성형수술 방법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이며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의 과한 욕심에 무리하게 진행한다면 이는 필시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단 점을 명심해야 한다. 눈성형을 고민하고 있거나 앞두고 있다면 본인의 개성을 해치지 않는 선을 지켜야 하고 수술 후 자연스러운 모습이 나올 수 있도록 의료진과 잘 이야기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의료진과 상담을 할 때 수술 후 어떤 결과가 나왔으면 하는지를 의료진에게 상세히 전달해야 하며 수술 계획을 세울 때에는 자연스러움이 중점이 될 수 있게 해야 한다. 즉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기해야 한다는 것이다.
눈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점 부위이기에 과하거나 어색해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점을 잊지 말고 보다 신중히 눈성형을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글 : 인트로성형외과 박선준 원장)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