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별 인정 혈당저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혈당엔유산균 HAC01’ 소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및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연구개발기업 주식회사 에이투젠(대표 강지희, 유한양행 자회사)이 지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태국 방콕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 센터(QSNCC)에서 열리는 '비타푸드 아시아 2024'에 참가하여 혈당저하 프로바이오틱스 HAC01과 ‘혈당엔유산균 HAC01’ 제품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비타푸드 아시아 2024는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 건강식품 박람회로서 이번 해에 세계 70개국 6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1만여명이 참관했다.

㈜에이투젠, 태국 '비타푸드아시아 2024' 참가 (㈜에이투젠 제공)
㈜에이투젠, 태국 '비타푸드아시아 2024' 참가 (㈜에이투젠 제공)
이번 박람회에서 에이투젠은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을 획득한 혈당저하 프로바이오틱스인 L. plantarum HAC01 균주를 소개하고, 이를 주요 소재로 사용한 혈당엔유산균 HAC01 제품을 소개했다고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HAC01 균주는 인체적용시험에서 2개월 섭취 후 식후혈당을 낮추고 당화혈색소(HbA1c)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서, 특허청이 주관하는 2023특허기술상과 2024 NutraIngredients-Asia Awards를 수상한 제품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다양한 국가의 업체가 ㈜에이투젠의 HAC01 원료 공급 및 완제 수입에 대한 관심을 보였고 심도 있는 미팅을 진행했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에이투젠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에이투젠이 보유하고 있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개발 기술력과 브랜드를 글로벌 무대에서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연구개발 기업으로서의 기술력 강화와 함께 해외 매출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