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경구용 비만치료제, 항비만 유산균 균주, 펩타이드 기반 비만치료 주사제 등 다양한 비만치료제 개발을 진행 중이다.
DXVX는 경구용 비만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저분자 GLP-1 수용체 작용제(GLP-1RA) 기반의 유기합성 신약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 후보물질들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특허 출원을 완료한 2개의 후보물질은 기존 주사용 비만치료제의 단점을 보완하고 환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경구용 치료제로 개발 중이다.
또한 DXVX는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를 통해 체지방 감소 효능이 있는 항비만 균주를 발굴해 특허를 출원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건강기능식품과 신약 개발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펩타이드 기반의 비만치료 주사제 개발은 최근 합류한 펩타이드 설계 전문가 임창기 전무가 주도하고 있다. DXVX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GLP-1 계열의 펩타이드 기반 주사제를 포함한 신약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경구용과 주사제, 항비만 마이크로바이옴 균주까지 비만 대사질환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면서 시장에서 월등하게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면서 “우수한 연구개발을 인력을 꾸준히 확보해 온 만큼 이들이 주도해 빠른 연구개발과 조기 상업화를 통해 DXVX의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종균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