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툼바', 출시 2달 만에 합산 판매량 1100만 개 돌파...히트제품으로 성장
국내 소비자 성원 힘입어 해외 시장 진출 확대해 아시아, 유럽 전역 등으로 '신라면 툼바' 매력 알릴 예정

농심이 지난 9월 첫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라면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하반기 최고 히트제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브랜드 합산 판매량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농심 '신라면 툼바'는 출시 2달 만에 판매량 1100만 개를 달성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농심 제공)
농심 '신라면 툼바'는 출시 2달 만에 판매량 1100만 개를 달성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농심 제공)

지난 9월 브랜드 런칭과 함께 출시한 용기면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이 출시 약 두 달만에 500만 개 판매됐다. 이어 10월 출시한 봉지면 ‘신라면 툼바’는 출시 약 한 달만에 600만 봉 판매를 돌파했다.

농심은 국내 인기에 힙입어 이번 달부터 신라면 툼바 해외시장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미국 현지 생산과 거래처 입점을 시작했다. 올해 말까지 대만,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시아 및 중동 지역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내년 3월에는 영국, 독일 등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출시, 매콤 꾸덕꾸덕한 새로운 신라면 ‘신라면 툼바’의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태국 신라면 똠얌 출시 이후, 현지인들은 물론 태국을 찾은 다양한 국가의 관광객들에게 신라면의 매운맛과 똠얌의 새콤한 조합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이 자국에 신라면 똠얌을 취급하고 싶다는 요청이 있어 출시 1년을 맞아 수출국가 확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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