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현상이다. 피부는 노화가 진행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이 줄어들면서 탄력이 떨어진다. 그에 따라 주름이 많아지고 볼륨감이 저하되는 등 외적인 변화를 확인하게 되면서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이미 피부 노화가 진행돼 스스로 변화가 확인이 될 정도라면 홈 케어 및 노화 방지 화장품 등으로는 그 효과가 한계에 봉착할 수 있다. 이러한 때에는 피부과 등 의료기관을 통해 개개인에게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김동희 블리비의원 수원점 원장
김동희 블리비의원 수원점 원장
최근에는 다양한 피부 고민에 맞춘 안티에이징 시술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제품이 올리디아다. 이는 콜라겐 생성을 직접적으로 도와주는 콜라겐 부스터의 일종으로 노화로 인해 꺼진 볼륨 및 주름을 개선하여 자연스러운 동안 얼굴로의 개선을 돕는다.

올리디아를 이루고 있는 PLLA(Poly-L-Lactic Acid) 성분은 FDA와 CE의 승인을 받은 생체 적합한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이며 PLLA가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분해되면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특히 올리디아 볼륨의 경우 입자크기가 작고 끝도 둥글게 처리돼 결절 가능성을 낮추면서 높은 볼륨감 생성을 기대할 수 있다.

노화는 피부 속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개선을 위해서는 피부 속 환경을 면밀히 체크한 후 개개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찾는 것이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만나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글 : 김동희 블리비의원 수원점 원장)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