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맛우유 브랜드 마케터 입장에서 일기 형식으로 쓴 바나나맛우유의 50년
오는 21일부터 브랜드북 출간 기념 전시회도 열어
이번에 발간하는 브랜드북은 빙그레에 입사해 바나나맛우유 마케터가 된 신입사원의 시각에서 바나나맛우유의 50년 역사를 일기 형식으로 풀어냈다.
바나나맛우유의 탄생 배경부터 개발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 바나나맛우유와 관련된 임직원의 일화 등 평소 알 수 없었던 흥미진진한 내용들이 담겨있다. 또한 출시 당시부터 현재까지 진행된 광고와 캠페인을 비롯해 디자인 변천사 등 바나나맛우유가 단순한 제품을 넘어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과정도 상세하게 기록돼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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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북에 바나나맛우유에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의 이야기가 실려있는 점도 특징이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했을 목욕탕에서 바나나맛우유를 마신 추억부터 소비자가 추천하는 바나나맛우유를 새롭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 등 일상 속 곳곳에 스며든 바나나맛우유의 모습을 담았다.
브랜드북은 오늘부터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책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전액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에 기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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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빙그레는 브랜드북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종로구에 위치한 누디트 익선에서 전시회를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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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우유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추억과 스토리가 담긴 브랜드다”며 “50년 동안 받아온 사랑이 100년, 200년까지 계속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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