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 맞춤형 '식비 절약 노하우 공유 이벤트'... 오는 16일까지 진행
![샘표는 자사의 요리 커뮤니티 플랫폼 '새미네부엌'을 통해 '알뜰살뜰, 요리팁 공유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개최한다. (샘표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20614070607092dacadeb3881223616974.jpg&nmt=48)
이번 이벤트는 최근 '요노(You Only Need One)'와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등의 트렌드로 직접 요리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기획됐다. 샘표 측은 "쉽고 맛있게 요리하면서 동시에 식비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비자들과 공유하고자 한다"라고 이벤트의 취지를 설명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소비자들은 자신만의 장보기 팁, 요리 팁, 레시피 등 식비 절약 노하우를 새미네부엌 플랫폼에 작성하면 된다. 샘표는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해 '샘표 제품 꾸러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 꾸러미는 복잡한 양념 없이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다. 또한 선정된 30명 중 가장 활발히 활동한 2명에게는 한정판 새미네부엌 앞치마를 추가로 제공한다.
샘표는 이번 이벤트와 함께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식비 절약 팁도 공유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채소나 과일은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고, 달걀이나 고기, 빵류는 대량 구매 후 소분하여 냉동 보관하는 방법 등이 포함된다. 또한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는 집에 있는 식재료를 검색하면 해당 식재료의 효율적인 손질법, 보관법, 다양한 레시피까지 확인할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슬기롭게 식비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라며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하면서 동시에 식비도 절약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얻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