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 크림·카야잼 활용한 신제품으로 편의점 디저트 시장 공략

CU 관계자는 "디저트 샌드위치는 3월부터 매출이 급증하는 제품"이라며 "지난해 3월에는 디저트 샌드위치 매출이 2월 대비 28.4%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업계 통계에 따르면, CU의 디저트 샌드위치 매출은 2022년 18.5%, 2023년 31.7%, 2024년 46.8%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는 최근 뚱카롱, 밤 티라미수, 수건 케이크 등 다양한 편의점 디저트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와 맥을 같이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CU는 봄 시즌 특화 디저트 샌드위치를 출시한다. 주목할 만한 제품은 여수의 유명 디저트 맛집 '여수당'과 협업한 '쑥 크림 샌드위치' 2종이다.
'쑥 크림 딸기 샌드위치'는 제철 쑥을 활용한 식빵에 쑥 크림을 더하고 논산 등 유명 산지의 딸기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쑥 크림 팥 샌드위치'는 쑥과 팥 앙금의 조화로 독특한 맛을 선보인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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