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이하 멀츠)가 지난 20일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미국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고 GPTW 코리아가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멀츠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3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고 지난해 10위권 진입에 이어 올해 1위를 기록하며 매년 순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또한,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과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에서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은 멀츠가 임직원 중심의 기업 문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이외에도 글로벌 ESG 인권경영인증,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을 비롯해, 개인부문에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유수연 대표),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워킹맘(메디컬 에듀케이션 서비스 홍정화 매니저), GPTW 파이오니아 상(인사부 김은영 상무), GPTW 혁신 리더(MEC 리더 최용민 체인 매니저) 등 총 7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임직원들이 <2025 제23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제공)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임직원들이 <2025 제23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제공)
PTW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세계 150개국에서 동일한 기준으로 운영되는 글로벌 인증 제도다.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가지 기준에 대해 직원들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를 토대로 평가해 선정된다.

멀츠는 조직의 비전을 명확히 제시하고(Visioning), 구성원들이 그 방향성에 공감하며(Alignment), 이를 실현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업무에 임하는(Engagement)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모든 구성원이 스스로 기업의 목표에 기여하고, 자부심을 갖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수연 멀츠 대표는 “전 구성원이 기업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같은 방향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지속적인 성장의 열쇠”라고 설명하며, “이를 기반으로 기업의 핵심 역량에 집중하며 리더십과 협업을 실천하는 위닝 스피릿(Winning Spirit)을 구축해왔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유연근무제, 월 4회 재택근무,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퇴근하는 ‘패밀리 데이(Family Day)’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해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멀츠는 사회 전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글로벌 캠페인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를 통해 사회 전반에 메디컬 에스테틱의 가치를 전하고 있으며, 임직원·의료진·소비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ESG 활동들을 이어오며 업계 최초로 지난 해 ‘UN SDGs(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협회’의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에 진입했다.

유 대표는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1위 선정은 멀츠가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인 동시에 모든 임직원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 함께 성장하고 싶은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