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과 지역사회 공헌으로 소비자 신뢰 입증

이 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 및 브랜드에게 수여되며, 대한민국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 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한솥도시락은 이번 시상에서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 행보를 높이 평가받았다. 회사 측은 "무세미 사용을 통한 물 절약, FSC인증 종이로 만든 보울 용기 및 물티슈 사용, 외식 업계 최초 폐페트병을 새활용한 유니폼 제작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활동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정기후원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품질 좋은 국내산 식재료와 지역 농가 특산품 사용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윤리경영 측면에서도 한솥도시락은 프랜차이즈 업계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고객과 가맹점, 그리고 협력업체의 이익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협력업체에게는 매 명절 때마다 거래 대금을 명절 전에 조기 지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한솥도시락은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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