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패키지가 65% 차지... 시니어 고객 연평균 11% 증가세

분석 결과에 따르면, 프리드라이프의 전체 신규 가입자 중 시니어 고객 비중이 매년 6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니어 가입자는 연평균 11%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전체 전환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약 65%가 각종 투어 패키지 상품을 선택했으며, 자녀 혼인을 위한 웨딩 서비스와 건강가전 상품이 그 뒤를 이었다"라고 밝혔다.
전환 서비스는 상조 상품 가입자가 납부한 선수금으로 장례 서비스 대신 여행, 레저, 웨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기존에 납입한 선수금을 제외한 차액만 결제하면 되어 목돈 마련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프리드라이프의 대표적인 전환 서비스 중 시니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투어 상품으로는 크루즈 여행과 골프 투어가 꼽혔다. 회사 측은 차별화된 크루즈 여행지를 엄선하고 전문 인솔자가 전 일정을 동행하는 안전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평균 기온 17도의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일본 가고시마현 사츠마 지역에서 골프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일본 사츠마CC 골프 투어' 상품도 운영 중이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경기 불황과 소비 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액티브 시니어에 대한 산업계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리딩기업으로서 더 나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과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오하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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