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패키지가 65% 차지... 시니어 고객 연평균 11% 증가세

프리드라이프가 최근 4년간 시니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환 서비스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데이터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50~74세 신규 가입 고객의 서비스 이용 패턴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니어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

프리드라이프가 최근 4년간 시니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환 서비스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프리드라이프 제공)
프리드라이프가 최근 4년간 시니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환 서비스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프리드라이프 제공)

분석 결과에 따르면, 프리드라이프의 전체 신규 가입자 중 시니어 고객 비중이 매년 6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니어 가입자는 연평균 11%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전체 전환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약 65%가 각종 투어 패키지 상품을 선택했으며, 자녀 혼인을 위한 웨딩 서비스와 건강가전 상품이 그 뒤를 이었다"라고 밝혔다.

전환 서비스는 상조 상품 가입자가 납부한 선수금으로 장례 서비스 대신 여행, 레저, 웨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기존에 납입한 선수금을 제외한 차액만 결제하면 되어 목돈 마련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프리드라이프의 대표적인 전환 서비스 중 시니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투어 상품으로는 크루즈 여행과 골프 투어가 꼽혔다. 회사 측은 차별화된 크루즈 여행지를 엄선하고 전문 인솔자가 전 일정을 동행하는 안전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평균 기온 17도의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일본 가고시마현 사츠마 지역에서 골프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일본 사츠마CC 골프 투어' 상품도 운영 중이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경기 불황과 소비 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액티브 시니어에 대한 산업계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리딩기업으로서 더 나은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과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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