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이탈리아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를 앞세워 입찰 성과를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1월 출시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우스테키누맙)는 출시 2개월 만에 첫 입찰 성과를 거뒀으며, 피에몬테, 발레다오스타, 리구리아, 사르데냐 등 4개 주에서 입찰에 성공했다. 이 지역들은 이탈리아 우스테키누맙 시장의 약 10%를 차지하며, 2028년까지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셀트리온의 ‘유플라이마’(아달리무맙)는 이탈리아 21개 주정부 중 핵심 지역인 라치오, 롬바르디아, 움브리아에서 입찰에 성공하며, 해당 지역에 2~3년간 공급될 예정이다. 유플라이마는 지난해 3분기 기준 이탈리아에서 43%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 처방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램시마 제품군도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램시마’는 최근 움브리아주 입찰에서 낙찰돼 2027년까지 2년간 공급될 예정이며, ‘램시마SC’는 이탈리아 전역에서 입찰이 가능해져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기대된다. 램시마 제품군은 이탈리아에서 56%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셀트리온 CI (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 CI (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 이탈리아 법인은 2020년부터 직판 전략을 통해 현지 제약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각 주정부 입찰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유원식 셀트리온 이탈리아 법인장은 "스테키마를 포함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들이 처방 선두주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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