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유로 문신을 한 후 시간이 지난 뒤 후회를 하거나 여러 사정에 의해서 제거를 해야 하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시술은 의사의 실력 차이가 결과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지만, 문신제거만큼은 레이저 기기와 같이 관련된 장비의 성능 차이로 완성도의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문신을 제거할 때는 레이저가 가장 흔하게 쓰이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으로는 피코웨이가 현재 문신제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윤진구 창원 디엘피부과의원 대표원장
윤진구 창원 디엘피부과의원 대표원장
기존의 나노초(Nd:YAG) 레이저는 색소를 깨뜨리는 과정에서 주변 조직 손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고, 제거가 어려운 색상들도 많다. 반면 피코웨이는 피코초(1조 분의 1초) 단위의 짧은 펄스를 이용해 색소를 더욱 미세하게 분해하면서도 주변 피부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이는 더 적은 횟수로도 효과적인 제거가 가능하고, 붉은색이나 보라색, 초록색 등 제거가 잘 안되는 색깔이 있는 문신까지도 보다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 레이저로는 지워지지 않는 색상의 문신도 피코웨이를 이용하면 훨씬 높은 확률로 제거할 수 있다는 점도 각광 받는 이유다.

문신제거를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점은 바로 레이저 장비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의료기관마다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지만 정확한 기종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같은 레이저 장비라고 해도 종류가 다양하며 문신 제거에 사용되는 레이저 장비는 따로 있기 때문이다.

문신 제거는 단순한 피부 미용 시술이 아니라 문신 입자의 성질 때문에 레이저 선택에 따라 결과가 극명하게 달라지는 분야다. 술자의 실력은 물론 중요하지만 메이크업 할 때 페인트 붓을 써서 할 수는 없듯이 장인이라고 해도 둔한 도구로는 결과를 낼 수가 없다. 당연히 실력이 없으면 좋은 도구로도 결과를 낼 수 없기에 문신 제거는 실력이 뛰어난 사람이 좋은 장비를 사용하는 것 두가지를 모두 충족할 필요가 있다.

그러므로 시술을 받기 전 반드시 의료기관이 보유한 장비를 체크해야 한다. 단순히 1회 비용만 보고 선택했다가 시술횟수가 몇 배나 늘어나 오히려 많은 비용을 소비하게 될 수 있음에 유의하자. 이와 함께 레이저를 통한 시술 사례 역시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요소로 정하길 권한다.

(글 : 윤진구 창원 디엘피부과의원 대표원장)

키워드

#문신제거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