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보스병원은 지난 10일 유방암의 예방과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건강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이상훈 다보스병원 외과 과장이 진행했으며 유방암의 진단 방법, 발병 원인, 주요 증상, 치료법 등을 중심으로 약 1시간 동안 심도 있는 강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유방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개인적인 궁금증을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다보스병원, 유방암 조기 진단 중요성 알리는 건강강좌 현장 사진 (다보스병원 제공)
다보스병원, 유방암 조기 진단 중요성 알리는 건강강좌 현장 사진 (다보스병원 제공)
양성범 이사장은 “이번 건강강좌가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주민 여러분의 건강한 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기를 바란다”며 “다보스병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년, 다보스병원은 매월 건강강좌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다음달 8일 오후 2시에 고원진 소화기내과 진료부원장이 ‘소화기 질환과 치료’’에 대한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