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잉 온 토크’는 암 경험자에 대한 정서적 지지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올림푸스한국의 사회공헌활동인 ‘고잉 온(Going-on)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고잉 온’은 암 발병 후에도 암 경험자들의 아름다운 삶은 ‘계속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19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진행된 ‘고잉 온 토크’는 암 경험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암 경험자뿐 아니라 일반인도 함께 초청해 진행됐으며, 티켓 오픈 하루 만에 180석 전석이 매진될 정도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연사들은 각각 '할머니가 되고 싶어요(김혜경)', '아차산, 두부, 커피(조시형)', '보너스 인생(강민지)' 등을 주제로 자신만의 암 투병 경험과 이후 변화된 삶의 가치관을 전하며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각 발표가 끝난 후에는 대한암협회 이사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이광민 박사가 패널로 나서 해당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며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암 경험자와 일반 대중이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카다 나오키 올림푸스한국 대표는 "이번 '고잉 온 토크'를 통해 암 경험자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올림푸스한국은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암 경험자들의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의 ‘고잉 온 캠페인’은 2020년 8월부터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림푸스한국은 ‘고잉 온 캠페인’의 일환으로 암 경험자의 심리적·회적 지지를 위한 ‘고잉 온 다이어리’, 관객 맞춤형 음악회 ‘고잉 온 콘서트’, 암 경험자 1인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고잉 온 스튜디오’, 암 경험자 웹툰 작가가 참여한 ‘고잉 온 웹툰’ 등을 진행하며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임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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