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심포지엄은 ‘진단검사의학: 의료의 필수 영역’을 주제로, 국내외 진단검사의학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연구 동향과 기술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코젠바이오텍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자사의 대표 제품인 **‘PowerChek™ Respiratory Virus Panel’**과 차세대 자동화 분자진단 리퀴드핸들러 장비 **‘PowerEXP™ 48LH’**를 선보이며, 분자진단 솔루션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소개했다.
PowerChek™ Respiratory Virus Panel은 코로나19, 인플루엔자 A·B형, 엔테로바이러스, 라이노바이러스 등 16종의 호흡기 감염 바이러스를 Real-time PCR 방식으로 1시간 20분 이내에 진단할 수 있는 체외진단의료기기다. 현재 허가 및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PowerEXP™ 48LH는 최대 48개의 검체를 핵산 추출부터 PCR 셋업까지 40분 이내에 자동으로 처리하는 장비로, 실험실의 작업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며 교차오염 및 위양성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자랑한다.

또한 “앞으로도 진단 전문가의 현장 니즈를 반영한 실용적인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써, 국내외 진단검사 시장의 성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