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창립 100주년 기념, 안티푸라민 정신 계승한 더마케어 브랜드 시장 출사표

유한양행의 100년 피부 과학을 담은 브랜드 ‘더마푸라민’이 올리브영에 공식 론칭했다. 유한양행의 장수 브랜드 ‘안티푸라민’에서 이어진 피부 과학이 더마케어 브랜드 '더마푸라민'으로 연결됐고, 이 제품이 올리브영을 통해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더마케어 브랜드 '더마푸라민(DERMAPLAMIN)'의 전 제품 라인을 4월 16일부터 국내 최대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공식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더마푸라민은 유한양행이 2026년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1933년 출시된 국민 연고 '안티푸라민(ANTIPHLAMINE)'의 정신을 계승하여 선보이는 더마케어 전문 브랜드다. 남녀노소 전 세대의 문제성 피부를 케어하는 국민 더마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더마푸라민은 저자극 더마 패밀리 바디케어 라인 4종(데일리 모이스춰 바디로션/데일리 모이스춰 바디크림/데일리 모이스춰 바디워시/쿨링 바디워시)과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어케어 라인 2종(프로바이오 메타 필링 케어 샴푸/프로바이오 스칼포니 딥 케어 트리트먼트)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바디케어 제품의 특허받은 독점 메인 원료인 시카슈룸(CICA-Shroom)은 병풀 유산균과 제주 백화고에서 얻은 주성분으로, 피부 장벽 강화, 항염, 진정 작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생체 내 약물 효능을 유지하는 서방형 방출 제약기술을 바디케어 제품에 적용해 각 원료의 흡수력과 유지력을 높였다. 바디케어 전 제품은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으며, 유아용 임상과 여드름성 피부 적합 임상도 확보하여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헤어케어 라인의 전 제품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트리트먼트는 자외선 노출에 손상된 모발까지 케어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K-더마 탈모 케어'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더마푸라민의 브랜드 슬로건은 '제로to100'으로, 임상에서 피부 자극 지수 0(제로)을 획득함과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 테스트에서 100% 만족도를 달성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더마푸라민은 유한양행의 국민 연고 안티푸라민의 정신을 계승한 더마케어 브랜드로서, 남녀노소 전 세대의 주요 문제성 피부를 케어하는 국민 더마케어 브랜드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라며, "국내 1위 제약사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오랜 시간 집약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더마케어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유신 기자
ciel@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