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부터 4/30까지 암 투병 경험자들의 성공 사례와 어려움 듣는다.

실제로 우리나라 국민들의 사망원인을 분석해 보면 암 질환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의료기술 역시 발전하면서 암으로부터 벗어나 생존한 이들도 많아졌다.
이에 (사)대한암협회가 직접 암으로부터 생존한 이들의 경험을 듣고자 이번 수기 공모전을 개최했는데, 특히나 수기 공모전에서는 암 생존자들의 암을 투병한 뒤 다시 사회 및 경제활동에 복귀하는 과정에 있어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대한 사례를 발굴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어 그 의미가 더 깊다.
암 진단을 받고 사회나 직장으로 어떻게 복귀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는지, 또 복귀 과정에서 어떠한 어려움을 겪었는지 등을 담으면 된다. 또 암 생존자로서 사회적으로 차별을 받았거나 편견 및 제도적 문제를 경험했던 적이 있다면 이를 서술하고 이때 도움을 받았던 경험이 있다면 이 역시 같이 작성하면 된다.
'제 2회 암 진단 후 사회복귀 수기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사)대한암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4월 9일부터 4월 30일까지며 응모작 가운데 대상 1명, 우수상 2명, 특별상을 선정한 뒤 각각 시상 및 시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 발표는 5월 20일이다.
임혜정 기자
hyejeong@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