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학교병원김연진약무정보팀장
세종충남대학교병원김연진약무정보팀장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은 김연진 약무정보팀장이 최근 시행된 제11회 전문약사 자격시험 영양약료 분과에서 최종 합격했다고 11월 5일(목) 밝혔다.

김연진 약무정보팀장은 적정 약품 수급 및 관리를 위한 약무업무, 의약정보, 영양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영양약료 전문약사 합격을 계기로 보다 전문적인 약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약사 자격시험은 약물요법에 관해 전문적인 자질과 능력을 갖춘 약사 양성을 목적으로 10개 분과로 구분해 2010년부터 한국병원약사회에서 시행하는 제도이다.

지난 4월에는 자격시험 도입 10년 만에 국가 자격으로 인정하는 약사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세종충남대병원은 유미선 약제부장과 이미란 약제과장이 각각 노인약료 분과와 장기이식약료·감염약료 분과에서 자격시험에 합격해 전문약사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전문약사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임상약제 업무를 개발해 적용시키는 등 전문적이고 안전한 약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미선 약제부장은 “영양약료 전문약사 합격을 계기로 입원 환자에 대한 최적의 영양지원은 물론 병원에서의 감염, 항생제 관리 분야 및 만성질환으로 다량의 약물을 장기복용하는 노인환자 약료 업무 등에서 보다 전문적인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