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지노베타케어®는 지난해 ‘2020 굿 디자인 어워드’와 ‘2020 핀업 디자인 어워드’,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등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모두에서 수상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데 이어 이번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도 수상함으로써 국내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쾌거를 이루었다는 회사측의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선정작 ‘지노베타케어® 이연 에디션’은 한국먼디파마의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가 지난해 7월 여성 Y존 케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 ‘Find Me, I love Me’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한 한정판 패키지다. 최근 사회적 이슈 중 하나인 ‘내 몸 사랑하기’라는 메시지를 디자인에 담아낸 점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디자인을 발굴하자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창설 취지에 걸맞아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드로잉 작가이자 유튜버 크리에이터인 ‘이연’이 참여했으며, 나 자신의 몸에 대해 알아가는 모습을 숲과 바다로의 여정에 비유한 드로잉과 여성의 다양한 Y존 형상을 각기 다른 꽃으로 표현한 일러스트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노베타케어® 이연 에디션’의 구성품으로는 ▲외음부를 직접 볼 수 있는 거울 ▲Y존의 건강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pH 테스터기 ▲Y존 구조를 더 친숙하게 여길 수 있는 Y존 종이접기 가이드북 등이 포함돼 있으며, 이를 통해 여성이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한국먼디파마의 지노베타케어® 임하영 브랜드 매니저는 “이 캠페인의 첫 시작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법에 대한 방법론”이었다고 언급하면서, “나 자신을 사랑하기 위한 첫 단추는 결국 ‘나를 온전히 잘 아는 것’이기에 여성 스스로가 본인의 몸에 대해 좀 더 쉽게 대화하고, 케어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한 패키지와 디자인이 좋은 결실을 맺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노베타케어®는 ‘Find me, I love Me’ 캠페인 영상을 통해서도 여성이 자신의 몸에 대해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영상은 한국먼디파마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