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노디스크제약비만사업부,삭센다®환자용애플리케이션‘MotivO’전격오픈
노보노디스크제약비만사업부,삭센다®환자용애플리케이션‘MotivO’전격오픈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2월 22일 삭센다®펜주(이하 삭센다)를 처방받은 환자들에게 제품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환자용 애플리케이션 ‘MotivO’(이하 모티보)를 전격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티보’는 삭센다®를 처방받은 환자들이 시·공간에 제약 없이 삭센다® 제품 및 비만 질환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체중조절 과정을 기록 및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체중조절 과정을 기록하고 변화 과정에 대한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는 다이어리 ▲32주간 매주 체중 감량과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되는 정보나 팁을 확인할 수 있는 체중 관리 프로그램 ▲체중 감량과 관련한 목표설정 ▲치료 지원을 위한 주사시간 및 병원 방문 예정일 관리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환자의 체중 관리 목표나 결과를 공유할 수 있어 체계적 비만치료를 지원한다.

‘모티보’는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비만진료를 받는 병의원에서 전달받은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모티보’는 삭센다®를 처방받은 환자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전문의에게 삭센다®를 처방받고 제품에 적혀있는 배치 번호를 입력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비만은 꾸준한 치료가 필요한 만성질환으로 의료진 및 주변 사람들의 지속적인 지지와 도움이 필요하나,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비접촉 일상이 생활화되면서 비만 환자들이 비만극복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모티보’ 앱은 삭센다®를 시작하는 환자들이 체중을 조절하고, 건강을 개선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도움을 줄 것 ”이라며, “노보 노디스크는 비만 치료에 있어 적합한 치료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