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료IT커머스마이펫플러스,슬개골탈구무료검진서비스포스터
반려동물의료IT커머스마이펫플러스,슬개골탈구무료검진서비스포스터
반려동물 의료 IT 커머스 마이펫플러스가 반려동물의 건강 증진과 조기 치료를 위해 슬개골탈구 검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반려견, 반려묘 모두에게 해당되는 촉진 검사로, 슬개골탈구 외에도 전십자인대파열, 대퇴골두 형성 부전증(CHD)과 대퇴골두 허혈성 괴사증(LCPD) 등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들의 조기 발견이 가능하다.

노령견, 노령묘가 아니라 하더라도 발현 가능한 관절 질환도 있으며, 고양이에게도 드물지만 슬개골 질환은 나타날 수 있다. 특히나 강아지의 경우 슬개골, 십자인대, 대퇴골 질환은 과도한 운동이나 실내 환경 등에 의해 국내 반려동물 중 가장 흔하게 발생되는 질환이다.

이에 마아펫플러스는 반려동물의 건강한 노후를 책임지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슬개골탈구 검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양하게 발현되는 다양한 관절질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상태 진단과 환견, 환묘에 적합한 치료 및 수술법을 적용하는 것이며, 최신 수술법이 가장 좋은 것도 아니고 가장 많이 시행된 수술법이 가장 안전한 것도 아니라고 수의사들은 입을 모아 말했다.

마이펫플러스 관계자는 “이러한 취지에 맞춰 여러 수의사 분들이 먼저 뜻을 모아 이번 슬개골 검진 서비스를 시작했다.” 며 “많은 반려가족 여러분들이 슬개골 검진 서비스를 활용하여 관절질환을 조기 발견하거나 우려되는 관절 질환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받아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