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센다케어센터
삭센다케어센터
노보노디스크제약(주)(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삭센다®펜주(이하 삭센다)를 통해 비만을 치료하고 있는 소아청소년을 교육하고 지원하고자 ‘삭센다® 케어 콜센터’를 본격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 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삭센다®를 처방받고 처방의로부터 이 서비스를 받는 것에 대해 동의를 얻은 소아청소년들에게만 제공된다.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삭센다®로 비만치료를 진행하고 있는 비만인들을 교육하기 위한 환자 지원프로그램으로 ‘삭센다® 케어'(Saxenda® Care')를 실시해왔으며, 이번 ‘삭센다® 케어 콜센터’ 출범을 통해 삭센다®를 처방받는 12세 이상의 소아청소년으로까지 대상을 확대하는 것이다. 환자 지원 프로그램의 목표는 삭센다®의 올바른 사용 지원 및 교육 그리고 비만질환 및 처방과 관련된 질문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비만환자를 위한 교육 내용에는 삭센다® 사용 방법과 이상반응 안내, 식이 요법 및 운동 요법, 삭센다® 치료와 함께 수행할 수 있는 요요 현상 예방이 포함된다. 정규 교육 외에도 필요 시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삭센다® 복용량 증량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장기적인 체중 관리 계획 및 체중 유지 관리에 도움이 되는 팁 등 건강한 습관을 위한 다양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삭센다® 케어’ 등록을 희망하는 환자는 ‘삭센다® 케어 콜센터’에 전화해 환자지원프로그램 등록에 대한 동의 후 맴버쉽 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단, 삭센다®를 처방받지 않은 환자는 통화가 제한된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소아청소년 비만환자가 그 어느때보다 증가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기의 비만은 성인비만까지 이어질 수 있어 조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언급하며, “성인 비만 환자 뿐 만 아니라 소아청소년 비만 환자들에게도 정기적인 교육과 지원은 매우 중요하다. 노보 노디스크는 앞으로도 전연령대의 비만환자들을 아우르는 최적의 치료 환경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