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마이펫플러스
사진제공:마이펫플러스
지난 2~3일 서울 은평구 ‘개상전’ 애견카페에서 유기동물 봉사단체 ‘CRK’ 주최로 유기동물 후원 바자회가 열렸다.

CRK는 유기동물을 구조하고 입양을 주선하는 비영리 단체다. 약 20년간 200여 마리 유기동물에게 국내외 새 가족을 찾아줬다. CRK 측은 “예기치 못한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지원이 줄게 됐다”며 “유기견∙유기묘의 치료비를 충당하기 위한 전액 기부 바자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바자회에는 각종 개인 기부 물품들을 비롯하여 포베오, 와락펫푸드, 빅그린, 소소한얼, 프랭킷, 마롱가든, 키코펫, 펫트코리아, 지위픽, 네츄럴발란스, 레이앤이본, 오프닝뮤즈, 무지조타, 스낵마켓, 오마이도기, 씬바이, 보니앤독, 봉쥬르뚜뚜, 노아샵, 네츄럴코어, 씨스루키친 등 다양한 업체가 물품을 기부했다. 반려동물 의료 IT커머스 마이펫플러스에서는 병원전용 동물 샴푸 퓨어몽, 수의사가 만든 척추 보호 방석 리놀펫을 기부하고 협력업체인 에스유엔생명과학의 프로베티 제품을 연결 · 후원하였으며, 바자회 첫날에는 현장 봉사자로도 참여하여 일손을 도왔다.

마이펫플러스는 현장에서 인기있던 제품들 중 안전한 천연 기능성 제품인 프로베티 덴티과 케어·프로 스프레이 제품은 보호소로도 기부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센스 덴티 제품은 에스유엔생명과학연구소와 서울대치과의사그룹, 수의사들이 협업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이번에 미국 식품 의약국 FDA 등재가 완료됐다.

현장에는 CRK로부터 아이들을 입양 하여 새 가족이 되어준 이들로 성황을 이뤘다. CRK 관계자들은 “도움이 되고 싶다며 구입한 가격보다 더 많은 금액을 결제하신 분들도 상당수 되었다”며 “유기동물을 위해 전액 기부 하는 행사에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시고 찾아주셨음에 감사하며 이후로도 상처받은 동물들의 행복을 찾아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