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클사이언스제공
뉴라클사이언스제공
뉴라클사이언스(대표이사 성재영)는 ‘NS101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용 항체 신약 제조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NET 신기술 인증은 산업기술혁신법 제15조 2항에 따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신기술을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함으로써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 및 기술거래를 촉진하고자 산업통상자원부가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회사에 따르면 NET 신기술 인증을 받은 NS101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용 항체 신약은 신경세포간의 연접(시냅스)을 약화시키는 주요 단백질인 FAM19A5를 항-FAM19A5 단클론 항체로 뇌에서 제거하는 항체 신약 제조 기술로, 지난해 10월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의 승인을 받아 현재 임상1상을 진행 중이다.

또한, 신경세포 시냅스의 구조적 강화를 통해 중추신경의 퇴행을 억제하고 시냅스 재생을 촉진시킴으로써 알츠하이머 치매 및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가 가능한 신약 제조 기술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뉴라클사이언스 관계자는 "NET 신기술 인증 획득으로 향후 NS101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용 항체 신약 기술에 인증마크를 3년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인증으로 ㈜뉴라클사이언스는 향후 기업부설 연구소 신기술 상용화 지원과 혁신형 중소기업 기술금융 지원 사업, 정부 연구개발 사업 신청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