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로부터 현명하게 벗어나고 싶다면 무엇보다 속부터 든든하게 채워야 합니다. 이때 가장 좋은 식량은 달걀이 될 수 있는데 달걀에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시스테인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숙취를 유발하는 독을 분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지나치게 많은 양의 기름을 사용한다면 속을 더 울렁거리게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바짝바짝 숙취로 마르는 목, 충분한 물 마시기
술을 마시면 자연스럽게 화장실을 많이 가게 되고 이는 곧 탈수 증상을 초래합니다. 탈수 증상을 동반하는 숙취를 해소하려면 눈을 뜨자마자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또 이를 사전에 예방하려면 술을 마실 때 물을 자주, 많이 마시는 게 좋고 술을 가급적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스껍고 구토가 올라온다면, 생강차 마시기
술을 마신 다음날 속이 메스껍고 구토감이 느껴지며 어지럼증까지 찾아온다면 생강차를마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생강에는 활성성분이 들어있어 메스꺼움과 구토 유발 원인을 억제할 수 있고 빠르게 숙취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단, 진저에일보다 생강차가 더 효과적이란 점 염두에 둬야 합니다.
깨질 것 같이 아픈 두통으로 힘들 땐, 과일주스 마시기
숙취로 지끈지끈한 두통이 찾아와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에 해당된다면 신선한 과일주스를 마셔 술을 마시면서 소변을 통해 대부분 배출된 비타민C과 미네랄을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섭취하면 좋은 과일주스로는 토마토, 오렌지, 코코넛 등이 적절합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